금천구민의 건강을 위해 함께하는 생활체육!

금천구 체육회

알림마당

home > 알림마당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기사자료]금천구, 탁구 꿈나무를 위한 ‘독산고 탁구전용관’ 개관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4562 2018-03-06
 

금천뉴스

2018.03.03. 기사中에서


바로가기

http://www.gcnews.tv/news/articleView.html?idxno=9283



 ▲ 지난 2월 28일, 독산고 탁구전용관 개관식에 참여한 내빈들이 청소년 탁구선수들과 함께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금천뉴스 노익희 기자] 금천구가 지난 2월 28일 초․중․고 탁구부의 체계적인 육성과 주민 생활체육 공간제공을 위해 건립한 ‘독산고 탁구전용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차성수 금천구청장, 정병재 금천구의회의장, 유희복 금빛나래탁구후원회 회장, 성덕현 독산고등학교장, 시․구의원, 체육회 및 탁구동호인 등 관계자 200여명이 함께했다.

특히, 유남규, 현정화, 김택수, 안재형 등 탁구전설들이 개관식 행사에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탁구전용관은 국민체육진흥기금, 서울시, 서울시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총 사업비 19억 5천만 원을 들여 독산고 다목적 운동장 부지 내에 건립됐다.

지상 2층 연면적 977㎡의 규모로 1층에는 탁구장(702㎡)과 샤워실, 체력단련실 등 편의시설을 갖췄다. 2층에는 관람석과 휴게실이 조성됐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그동안 탁구부를 운영하는 초․중․고 학교에 전용체육관이 없어 체계적인 훈련에 어려움을 겪어왔다며, 이번 탁구관 개관으로 학교 탁구부 전용 훈련장소 확보는 물론, 탁구 동호인 저변 확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금천구에는 영남초, 미성초, 문성중, 독산고 4개 학교에서 탁구부를 운영하고 있다.

노익희 기자  |  gcns05@daum.net

< 저작권자 © 금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금천구청 인터넷방송국


http://gbn.geumcheon.go.kr/program/movi/view.jsp?boardId=823&menuID=024001001